구례군,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

월간지리산 | 기사입력 2019/09/23 [17:33]

구례군,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

월간지리산 | 입력 : 2019/09/23 [17:33]

구례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0일부터 24일까지 3회에 걸쳐 관내 초·중·고등학교 정문에서 학생들의 등교시간에 맞추어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. 


 지난 17일에는 전남자연과학고등학교에서 1388청소년지원단, 학교 또래상담자, 구례군청소년문화의집 및 관내 청소년 관련기관과 교직원, 또래상담 지도교사 등 70여명이 참여하여, 건전한 또래문화 및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생활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어깨띠와 함께 피켓, 현수막을 이용하여 “폭력없는 행복한 학교 우리 함께 만들어요”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전개했다.

 

 

또한, 지역민 및 청소년기관 실무자에게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청소년안전망 사업, 1388청소년지원단의 역할에 대하여 홍보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.

 

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자발적 민간 조직으로 지역의 단체 및 개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례군은 15명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. 


 군 관계자는 “앞으로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거점으로 관내 청소년 기관과 연계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으로 가정과 학교,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.”고 밝혔다.

▲     © 월간지리산

 

▲     © 월간지리산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구례군,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관련기사목록
광고
PHOTO
1/4